본문 바로가기

버짐은 어떤 약으로 잘 닦을 수 있습니까

버짐은 어떤 약으로 잘 닦을 수 있습니까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알아보자 :: 버짐은 어떤 약으로 잘 닦을 수 있습니까

버짐은 어떤 약으로 잘 닦을 수 있습니까

 

버짐은 주로 트리코피톤, 미세포자 및 표피 버짐으로 인간과 동물의 피부, 머리카락, 갑판을 침범하여 발생하는 감염을 총칭하여 피부 버짐병이라고 합니다.

 

두부 백선, 신체 백선, 대퇴 백선, 수선, 무좀 등이 자주 나타나며 여름에는 자주 발생하고 겨울에는 드물다. 그렇다면 버짐은 어떤 약으로 잘 닦일 수 있을까요? 다음으로 이 문제를 풀어드리겠습니다.

 

 

버짐은 어떤 약으로 잘 닦이는지

 

●  일반적으로 버짐은 글루코코르티코이드, 비타민 D3 유도체, 타자로틴 등의 약물을 외용할 수 있습니다. 그 중 타자로틴은 다양한 메커니즘을 통해 백선의 출현을 제어하는 선호되는 국소 치료제입니다.

 

●  동시에 유도체와 강력한 글루코코르티코이드를 함께 사용하면 치료 효과가 더 좋고 안전합니다.

 

●  또한 타크모스, 피리메모스 및 기타 약물도 사용할 수 있으며 이는 질병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  그리고 환자는 일상생활에서 가려움증 및 기타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바셀린과 같은 수분크림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동시에 피부 자극을 줄이거나 피하고 건선의 반복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적절한 피부 수화 작용도 수행해야 합니다.

 

●  또한 병이 악화되지 않도록 흡연, 음주 등 맵고 자극적인 음식을 피해야 합니다.

 

건강을 위한 추가지식 :

대퇴부 백선의 증상

1. 가려움증

 

●  대퇴부 백선은 주로 대퇴부에 발생하며 환자는 매우 가려움을 느낄 수 있으며 긁으면 2차 감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동시에 발병 초기에는 주로 피부 표면보다 가장자리가 선명하고 높은 홍반이 나타나며 이러한 홍반은 병이 진행됨에 따라 점차 확대되어 홍반 위에 점차 비늘이 나타나 피부색으로 변합니다.

 

2. 물집

 

●  대퇴사선이 나타난 후 시간이 지남에 따라 환자의 질병 중심이 점차 치유되고 주변으로 퍼지며 붉은 반점 가장자리의 염증이 점차 뚜렷해지고 물집과 미란이 나타나는데요.

 

●  고리 또는 반고리를 형성하고 대퇴사선이 치유된 후 일시적인 색소 침착을 남깁니다.

 

3. 구진

 

●  대퇴부 백선이 처음 발생하면 대퇴부의 내측 음낭에 홍조와 작은 구진이 나타나며, 구진 상단에 작은 흰색 비늘이 형성되고 발진이 점차 주변으로 확장되며 경계가 명확합니다.

 

●  진행 기간 동안 구진, 수포 및 비늘이 가장자리에 동시에 나타날 수 있으며 때때로 농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심할 때는 기이한 가려움증을 참기 힘들지만, 가볍게는 전혀 가렵지 않습니다.

 

●  여기까지가 버짐이 어떤 약으로 잘 닦일 수 있는지 관련 설명이니 나와 내 가족의 건강을 위해 참고 부탁드립니다.

위 내용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건강한 몸과 마음은 우리가 살아가는 데 필수적인 자원입니다. 

정리드린 내용은 버짐은 어떤 약으로 잘 닦을 수 있습니까 관련 정리 입니다.   좋은 정보가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