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갑상선비대는 반드시 수술해야 합니까

비갑상선비대는 반드시 수술해야 합니까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 추천 정보모음 🍩

 

건강보험가입자 병원진료비 지원 받는방법 바로보기

 

병원급별 건강보험 진료비

병원급별 건강보험 진료비 본인부담비율 알아보자 이런 대국민 의료비 지원 정부 정책 신청은 바로바로 하는게 좋습니다. 꼭 이 내용 이해하시고, 연결 사이트 등 디테일도 보시고요. 🍅 함께

fallheal.tistory.com

알아보자 :: 비갑상선비대는 반드시 수술해야 합니까

비갑상선비대는 반드시 수술해야 합니까

 

비갑상선비대는 비갑상선점막의 부종비대를 말하며 일반적으로 만성단순성비염으로 진행되는데, 이는 주로 비점막이 장기간 염증자극을 받기 때문이며, 환자는 콧물이 끈적끈적하고 무거운 코막힘 등의 증상이 자주 나타나며, 일부 비갑상선비대 환자는 선천성 비갑상선비대입니다. 그렇다면 코갑개 비대는 반드시 수술을 해야 하나요? 이어서 여러분들의 해답을 드리겠습니다.

 

 

비갑상선비대는 반드시 수술이 필요한가요

 

■    비갑상선비대는 반드시 수술이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    비갑상선 비대증이 평소 증상이 없고 지속적인 코막힘을 일으키지 않으며 축농증, 분비성 중이염 등의 증상을 일으키지 않으면 일반적으로 치료나 수술적 치료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    비갑상선 비대증이 심각한 합병증을 일으키고 약물 치료가 효과가 없는 경우 수술적 치료를 고려할 수 있습니다.

 

■    비갑상선 비대증의 경우 초기 비갑상선 부분 절제술, 플라즈마 비갑상선 부분 절제술, 비갑상선 골절 외이술 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건강을 위한 추가지식 :

코갑상선비대의 부작용

1. 후각감소

 

■    코갑상선비대가 있는 환자는 코막힘이 심하고 대부분 지속적인 상태로 입을 벌리고 호흡하며, 코갑상선비대가 제때 치료되지 않아 후각점막에 영향을 줄 경우 후각장애가 나타나 향기 등의 냄새를 맡지 못합니다.

2. 주변 장기에 영향을 미치는 경우

 

■    하비갑상선비대가 비강의 생리적 기능에 영향을 미치는 경우 호흡장애가 나타나며 혈중산소농도 저하를 유발하고 다른 조직과 기관의 기능과 대사에 영향을 미치며 흉부 압박감, 정신위조증 등 일부 심각한 합병증이 나타날 수 있으며 폐기종, 폐심증, 천식, 기타 심각한 합병증을 동반할 수도 있습니다.

 

3. 축농증

 

■    코 점막의 부종은 필연적으로 축농증 입구의 배출을 원활하게 하지 못하여 축농증 염증을 동반하는 경우가 많으며, 이러한 환자는 종종 두부팽만, 두통, 무기력, 불면증, 기억력 감퇴 등을 동반합니다.

 

4. 청력 감퇴

 

■    해부학적 위치에서 볼 때 코와 귀는 인두관을 통해 연결됩니다.

 

■    인두관 인두구는 비인두의 측벽에 위치하며 하비갑의 후단에서 약 1 1.5cm 떨어져 있습니다.

 

■    따라서 하비갑개가 붓거나 비후하면 종종 코막힘을 일으켜 인두관의 통기 및 배류에 영향을 미치고 이명 및 청력 감퇴와 같은 귀 증상이 나타나는데요.

 

 

■    여기까지가 비갑상선 비대 시 필수 시술 관련 설명이니 참고 하시고 더 건강 하세요.

위 내용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생각을 바꾸면 우리의 삶도 달라집니다. 

소개드린 내용은 비갑상선비대는 반드시 수술해야 합니까 관련입니다. 상기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