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의 체온 정상 범위 간단하게 설명드립니다. 알아보시겠습니다.
건강한 삶은 매일 작은 선택으로 시작됩니다.
알아보자 :: 어린이의 체온 정상 범위 간단하게 설명드립니다.
어린이의 체온 정상 범위
● 어린이는 저항력이 그다지 좋지 않으며 바이러스, 특히 감기 바이러스에 취약합니다.
● 어린이 감기의 가장 흔한 증상은 발열입니다만, 아이의 체온은 어른과 다릅니다, 그렇다면 아이의 체온은 어느 정도 정상 일까요?같이 알아보겠습니다.
어린이 체온 정상 범위
● 어린이 체온은 연령에 따라 다르며 일반적으로 나이가 어릴수록 기초 체온이 상대적으로 높습니다.
● 1세 미만의 영아의 체온은 37.5°C 미만이지만 37.5°C를 초과한다고 해서 반드시 열이 나는 것은 아니며 이는 각 어린이의 기본 체온과도 관련이 있습니다.
● 기본 체온은 아이가 아침에 자고 일어나 활동하기 전의 체온입니다.
● 이때 인체의 신진대사가 가장 낮기 때문에 체온도 상대적으로 낮고 영유아의 신진대사가 빠르기 때문에 체온이 성인보다 높으며 기본 체온은 36-37.5°C가 될 수 있습니다.
● 또한 더운 날씨나 포장이 너무 많으면 체온이 약간 올라갈 수 있고 추운 날씨나 온도가 낮은 에어컨의 경우 체온이 36°C까지 떨어지거나 더 낮아질 수 있습니다.
● 어린이의 정상 체온은 약 36.0 37.2°C로 겨드랑이 아래에서 온도를 측정하는 기준입니다.
● 일부 조건은 어린이의 체온을 약간 상승시킬 수 있으며 예를 들어 어린이가 뜨거운 물을 마신 직후, 예를 들어 어린이가 활동한 후 또는 어린이가 식사를 한 후 이러한 생리학적 조건에서 온도가 일정한 상승에 도달하여 37.4°C, 37.5°C에 도달할 수 있지만 일정 시간이 지나면 정상으로 돌아올 수 있으며 체온 상승 외에도 어린이의 식단, 수면, 정신 및 활동이 정상이라면 체온 변화를 면밀히 관찰할 수 있습니다.
● 물론 대부분의 경우 37.5°C를 초과하므로 엄마는 여전히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대부분의 아기에게 열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어린이의 열은 관련 필수가이드 원인과 치료는
1. 미지근한 물 목욕
● 아기의 발열 정도가 그다지 심하지 않고 체온이 38℃를 넘지 않는 경우 아이에게 해열제를 먹일 필요가 없으며 물리적 냉각 방법을 사용하여 아기의 체온을 낮출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미지근한 물 목욕.
2. 해열제 섭취
● 아기의 발열과 체온이 38.5°C를 초과하면 즉시 의사의 지도 하에 아이에게 해열제를 복용해야 합니다.
● 해열제를 먹일 때는 여러 종류의 해열제를 동시에 먹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며, 24시간 이내에 4회 이상 약을 복용해서는 안 되며, 약 복용 간격은 최소 4시간이며, 약을 복용한 후 아기의 반응을 더 관찰하고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나면 즉시 의사의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 이상 어린이 체온 정상범위에 관한 내용이니 제 답변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삶의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긍정적인 마음이 필요합니다.
포스팅 해드린 내용은 어린이의 체온 정상 범위 간단하게 설명드립니다. 입니다. 상기 글이 좋은 내용이 되셨길 바랍니다.